[블록미디어 김보성 기자] 코인플러그는 작년 8월부터 부산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사업자로 선정되어 메타디움 블록체인 DID(탈중앙화신원증명) 기반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코인플러그는 신원증명 ‘B PASS’, ‘시민안전제보’, ‘데이터거래소’를 추진 중이다. 특히 디지털 신분증 ‘B PASS’의 경우, 부산 시민이 직접 서비스를 체감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다.
B PASS’를 통해 사용자는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규제자유특구 4대혁신사업 서비스도 경험해 볼 수 있다.
‘시민안전제보’는 상시 제보보다는 ‘안전미션제보’를 특장점으로 한다. 기관 등에서 안전미션을 제시하고 미션에 참여하는 사용자에게는 보상을 제공하는 형태다. 시민들이 재난 및 사고를 예방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공공안전 체계를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코인플러그는 그 외에도 ▲투표/조사 플랫폼 ‘더폴(THEPOL)’ ▲비대면 인증 및 마이데이터 서비스인 ‘마이키핀(MYKEEPiN)’ ▲DID 파트너쉽 프로그램 ‘마이키핀 얼라이언스’ ▲기업용 블록체인 ‘메타디움 엔터프라이즈’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