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정말 고민입니다. 몇 주 째 미국 주식시장을 달군 밈 투자 열풍이 암호화폐 시장에도 영향을 주고 있죠. 도지코인에 이어 리플로, 디파이 관련 토큰으로 순환매가 일어나는 모습입니다. 이 와중에 투자의 대가(Guru)들이 비트코인과 암호화폐에 대해 나름의 전망을 잇따라 내놨습니다. 누군가 유명한 사람의 말을 참고하는 것은 좋지만, 그 사람이 내 돈에 책임을 지는 것은 아니죠. 정신 바짝 차리자구요.
# 리플 관련 뉴스 모음
월스트리트베츠, 사토시스트리트베츠 등 SNS에서 도지코인, 리플 등이 언급되면서 가격 상승 기대감이 높았습니다. 리플의 경우 소송 이전 수준까지 가격이 급등하기도 했죠. 그러나 그 열기는 오래가지 못했습니다. 누군가 의도한 펌핑에는 한계가 있고, 잠재 매물과 소송의 여파는 무시할 수 없죠. “리플, 너, 진짜 어떻게 하면 좋겠니” 탄식이 절로 나옵니다.
리플, 매월 5.6억 XRP 매물화…운영자금·전 CTO·CEO 등
리플 “SEC 소송으로 하루 2억 달러 이상 거래 감소”
# 밈 투자의 명암 그리고 레이 달리오
밈 투자는 주식시장, 은(실버) 시장도 강타하고 있죠. 역사도 오래됩니다. 흔들림 없이 자기 생각으로 투자를 하기는 쉽지 않죠. 다른 사람의 말을 참고만 하자고 다짐해도 달콤한 말들은 그릇된 믿음을 심어 줍니다. 투자는 믿음이 아니죠. 이럴 때 레이 달리오 같은 투자 고수의 진지한 접근법을 진중하게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점] 밈 투자의 끝판왕…CCIV를 참고하자(ft. 게임스탑)
[초점] 두 형제의 펌핑 이야기… “달러를 믿지 않는다”
[초점] 비트코인 같은 새로움에 투자하는 방법(ft. 레이 달리오)
# 비트코인 어디까지 오르나
비트코인의 가격을 놓고 다양한 분석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랬다 저랬다 말을 자주 바꾸는 구겐하임 CIO가 이번에는 60만 달러까지 오른다고 했군요. 금(골드)과 비교하는 논리, 검증 가능한 지표들을 꼼꼼히 따져볼 필요는 있겠습니다.
비트코인 변동성 2024년까지 금과 같은 수준 – 블룸버그 마이크 맥글론
구겐하임 CIO “비트코인, 조정 받겠지만 최고 $60만까지 상승”
비트코인 온체인 지표들 랠리 재개 가능성 시사 … 잠재적 달러 강세가 변수
# 수다쟁이 일론 머스크
당분간 트위터를 하지 않겠다던 머스크가 이틀만에 트윗을 날렸습니다. 트윗 중독 같아요. 이 분이야 돈이 많으니 펌핑 앤 덤핑에 걸려도 별 상관 없지만 일반 투자자들은 다르죠. “그 입 좀 다물라”고 쓴 소리를 한 분도 있군요.
암호화폐 시장 “머스크 효과”는 어느 정도? … ‘인플루언서’의 영향력 분석
# 이더리움 랠리, 디파이 코인 그리고 알트코인
이더리움 랠리가 심상치 않습니다. 디파이 코인 강세와도 연결되는 현상인데요. 새로운 알트코인을 찾으려는 욕구도 그 어느 때 보다 강한 한 주였습니다.
이더리움 사상 최초 $1500 돌파 … $2000 향한 상승 기대
100배 상승 가능성 지닌 5개 알트코인은 – 분석가 라크 데이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