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테슬라 대표 일론 머스크가 “(내가) 코인을 만든다면 이름은 꼭 “화성 코인(Mars Coin)이 될 것”이라고 16일(현지시간) 트위터에서 말했다.
앞서 그는 지난 15일 “도지코인 고래들이 코인을 매각하면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 지나친 편중이 진짜 문제라고 생각한다”며 “(도지코인 고래들이) 계좌를 비우면 실제 달러를 지불하겠다”고 말했다.
한 유저가 그에게 “새로운 일론코인을 개발해 기존 도지코인 소규모 홀더들에게 지급해 지갑을 열 수 있도록 하면 어떤가. 그러면 주요 도지코인 고래들을 더 부자로 만들기 위해 달러들 지불할 필요도 없고 일론코인을 지구상 화폐로 만들기 위해 시간을 할당할 필요도 없을 것”이라고 맨션을 보냈다.
머스크는 그에 “필요하면 (일론코인을) 만들겠다”고 답했다. 그러자 창펑자오 바이낸스 대표는 머스크에게 “만약 필요하다면 화성 코인이라고 부를 생각인가?”라고 트위터로 질문했다. 머스크는 “(코인을 만든다면) 이름은 물론 화성 코인이라고 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그의 답변에 일부 트위터리안들은 “그럼 도지코인을 어떻게 하냐”라며 혼란스뤄워하는 반면, 다른 일각에서는 “화성 코인은 최고의 암호화폐”라며 화성 코인 발행을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