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아마존 웹 서비스(AWS) 산하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이 이더리움을 전면 지원한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이더리움을 언급한지 2년만에 지원하는 것이다.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확장 가능한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완전관리형 서비스이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블로그를 통해 “AWS 고객들은 이제 이더리움 노드를 몇 분만에 손쉽게 공급할 수 있고, 링크비, 롭스텐 등 퍼블릭 이더리움 메인넷 및 테스트넷에 연결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은 기업 애플리케이션용으로 만들어진 하이퍼레저를 지원하기도 한다. 하이퍼레저는 이더리움에서 하드포크됐다. AWS는 지난해 12월 이더리움 전면 지원을 이미 예고한 바 있다.
업체는 “아마존 매니지드 블록체인을 통해 고객은 안전한 네트워킹, 정보 암호화 및 전송, 이더리움 표준 오픈소스 API를 통한 안전한 네트워크 접속, 이더리움 블록체인과 빠르고 안정적인 데이터, 내구성이 뛰어난 분산원장 데이터 보관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이크 고지 인퓨라 상품 대표는 “AWS같은 대형 업체가 툴링에 진지하게 임하는 것은 이더리움 애플리케이션 가치 상승의 중요한 신호”라며 “이는 필연적으로 이더리움을 사용한 개발자 기반을 확장하게 만들며 전체 생태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