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이 6만 달러선을 돌파했다. 13일 오후 8시49분 코인마켓캡 기준 비트코인은 전날보다 5% 이상 오른 6만12달러에 거래 중이다. 비트코인은 지난 2월 21일 기록했던 5만8,330 달러를 20일만에 상향 돌파했다. 국내 거래소 업비트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7000만 원에 육박하고 있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코인베이스 프로의 BTC/USD 가격과 바이낸스의 BTC/USDT 가격 차이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볼 때 스테이블코인에 기반한 강력한 매수 압력이 들어오고 있는 것 같다”고 트위터에 밝혔다.
홍콩의 트레이딩 기업 키네틱의 지한 추 공동설립자는 코인데스크와 인터뷰에서 “중국의 인터넷 기업 메이투 등 기관 쪽 수요가 계속되고 있다”며 “최근 NFT 열풍이 디지털 자산의 힘을 보여주면서 소매 투자자들의 투자심리도 자극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트코인이 6만 달러 선을 터치하면서 시가총액도 1조1200억 달러로 불어났다. 비트코인이 새로운 최고치를 기록함에 따라 다음 목표치를 놓고 다양한 분석이 나오고 있다.(관련기사 : 비트코인 새로운 사상 최고가 전망 이어져 참조)
미국의 채권수익률이 12개월래 최고 수준으로 상승, 레거시 금융시장이 긴장하는 가운데 비트코인이 뛰어난 가격 회복력을 보임에 따라 대체 투자 자산으로서 지위가 더욱 견고해졌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