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세타토큰(Theta Token)은 블록체인 기반의 동영상 플랫폼을 위한 암호화폐입니다. 동영상 콘텐츠를 전달하려면 방대한 네트워크와 저장공간이 필요했죠. 막대한 비용이 발생합니다. 컨텐츠 크리에이터에 대한 보상도 불투명 했어요. 세타 네트워크는 블록체인 네크워크로 이를 해결하겠다고 나섰어요. 한마디로 분산형 데이타 동영상 전송 네트워크예요.
전세계 비디오 시청자들은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메모리와 대역폭 자원을 제공(캐싱 노드)해요. 캐싱 노드는 서버로부터 주어진 비디오 컨텐츠를을 지리적으로 가까운 시청자들에게 전달해 주는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는 구조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유투브에 도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어요.
세타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게 세타랩스예요. 세타랩스는 올해 초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세타TV에서 크리에이터들이 NFT를 발행하고 올해 중 NFT토큰이 거래되는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세타TV는 e스포츠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유명해요. 세타렙스는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전송하는데 드는 보상인 세타토큰과 세타퓨엘 외에 새로운 수익모델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어요.
핫한 NFT에 발을 담군거죠. 컨텐츠 제작자들은 광고 외에 새로운 수익모델이 생겼어요. 특별한 동영상, 배지, 각종 아이템을 NFT로 만들어 소장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게 돼요. 시가총액은 8조2500억원(8250원기준)에 달해요.
세타랩스는 15일 분산형 비디오 및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기 위한 초고트랜잭션처리량 소액결제에 대한 두번째 미국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블록체인 생태계와 다양한 사업 생태계를 구축 중입니다. *[핫! 코인]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른 코인을 다룹니다. 뜨거운 코인이 무엇인지, 왜 뜨거운지 설명할 뿐입니다. 매입을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알트코인 투자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챙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