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암호화폐 결제·금융 플랫폼 크립토닷컴(Crypto.com)이 세계 최대 신용카드사 비자(Visa)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호주 비자 네트워크의 주요 회원사로 선정되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크립토닷컴은 자사 비자카드 서비스 범위를 확장했다.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는 현재 미국, 캐나다, 유럽 31개국 및 아태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다. 비자의 주요 회원사 자격을 얻게 된 크립토닷컴은 호주에서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를 직접 발행할 수 있다.
또 크립토닷컴은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를 통해 암호화폐를 담보로 법정화폐 대출받을 수 있는 ‘스펜딩파워(Spending Power)’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카드 소지자들은 크립토닷컴 지갑에 있는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받아 모든 비자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즉시 결제할 수 있게 된다. 크립토닷컴은 “스펜딩파워의 낮은 금리와 유연한 상환 기간 옵션을 통해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는 다른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의 추종을 불허하는 카드로 거듭날 것”이라 설명했다.
크리스 마자렉(Kris Marszalek) 크립토닷컴 공동창립자 및 최고경영책임자(CEO)는 “몇 년간 비자의 파트너로 활동해온 크립토닷컴이 비자와 더욱 깊은 관계를 맺게 되어 기쁘다”며 “비자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디지털 결제 분야의 세계적 리더 주요 회원사가 되어 암호화폐의 대중화를 가속하겠다”고 전했다.
커이 쉐필드(Cuy Sheffield) 비자 암호화폐 책임자는 “디지털 화폐는 디지털 결제를 더욱 확장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비자는 이 비전을 실현하는 기업들과 협력하길 원한다”며 “크립토닷컴 비자카드를 통해 전 세계 사람들이 디지털 화폐를 더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