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얼마 전 도지코인 관련 트윗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들썩이게 한 데 이어 이번에는 탈중앙화 금융(디파이)를 언급한 트윗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25일(현지시간) 크립토포테이토에 따르면, 머스크가 이날 새벽 “디파이에 반항하지 마세요”(Don’t defy DeFi)라는 말장난 식의 트윗을 올리자 암호화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머스크는 올해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을 여러 차례 언급하며 화제를 모았는데, 대부분 큰폭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진 바 있다.
암호화폐 업계에서는 머스크의 이번 트윗이 디파이 시장애 대한 그의 관심이 반영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크립토포테이토는 그가 의미한 것이 있는지 아니면 단지 말장난인지 알 수 없지만, 적어도 머스크가 아직 초기 단계인 디파이 분야를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지적했다.
마침 디파이를 언급하는 머스크의 트윗은 유니스왑, 체인링크 등 주요 디파이 종목들이 최근 큰폭의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가격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그러나 이날 뉴욕장 출발 전 암호화폐 시장에서는 비트코인 등 대부분 종목이 급락하고, 주요 디파이 종목들 역시 급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현재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유니스왑이 15.2%, 체인링크는 7.1%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