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바이낸스코인이 테더를 제치고 코인마켓캡 기준시가 총액 3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거래소 바이낸스가 발행한 코인이라 바이낸스 외에는 거래가 제한돼 있는데도 상승세가 멈추지 않고 있어요.
27일에는 빗썸에 상장됐어요. 거래소가 다른 거래소코인을 상장하는 것은 드문 일이죠. 빗썸은 바이낸스의 디지털생태게에 참여하기 위해 BNB를 상장했다고 설명했어요. 27일 보충한 내용입니다.
지난 밤(현지시간 30일)에는 페이팔 FOMO로 올랐다고 뉴스비티씨가 분석했어요. FOMO는 가격이 오를 때 ‘안사면 나만 손해를 본다’는 생각으로 뭔가를 사들이는 현상을 말해요. 페이팔 국내 이용자들에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이용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뒤 시장이 급등했어요. BNB가 가장 많이 올랐죠. 페이팔 발표만으로 BNB 급등 이유를 설명하기는 부족해요.
BNB는 바이넨스체인의 메인넷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죠.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발생하는 수수료를 지불하거나, 바이낸스 런치패드에서 열리는 토큰세일에 참여할 때 유틸리티 토큰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BNB는 바이낸스 DEX(탈중앙화 거래소)의 기축통화예요. 탈중앙화금융(DeFi)이 핫하고 이더리움에 기반한 관련 코인이 요즘 핫해요. 핫한 코인을 국내거래소에 상장되기 전에 구하는 방법도 있죠.
바이낸스는 이더리움이 아직은 느리고 비용이 많이 든다는 점을 공략했어요. 바이낸스 메인넷에서 탈중앙화금융(DeFi)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DEX와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프로젝트가 발행한 코인을 거래할 수 있도록 했죠. 바이낸스생태계가 활성화 되고 있어요. 생태계의 활성화가 코인에 대한 수요를 늘리고 있어요. 미국당국의 규제를 피하기 위해 일부 기관들이 바이낸스를 통해 비트코인을 구매한다는 관측도 있죠.
바이낸스코인은 시간이 지나면 발행 갯수가 줄어요. 거래량이 늘어나면 코인을 소각하는 구조예요. 뉴스비티씨 화면에서 가져왔어요. *핫 코인은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는 코인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