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파일코인은 분산 저장 네트워크예요. 말그대로 전세계에 분산된 노드에 중요한 정보를 분산 저장해요. 분산형 파일 시스템에 데이터를 저장하고 인터넷으로 공유하기 위한 프로토콜 IPFS(InterPlanetary File System)을 사용해요. 세상을 지배하는 것처럼 보이는 유튜브도 종종 다운되죠. 중앙서버의 다운이나 해킹에서 자유로울 수 있는 탈중앙 저장시스템이예요.
파일코인 사용자는 다른 사용자의 컴퓨터에서 남는 하드디스크 공간을 활용해 파일을 저장하고 열람할 수 있어요. 파일코인은 ‘파일코인 박스’도 제공하고 있죠. 파일코인 박스는 개발자들에게 NFT를 개발하고 보유하며 판매할 수 있는, 아트캘러리를 만둘수 있는 모든 수단을 제공한다고 설명하고 있어요. 파일코인은 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작품의 진위를 가려주는 노드들에게는 대코인으로 대가를 지급해요. 정보를 안전하게 저장하려는 사람들은 반면 비용을 지불해야 하고요. 파일코인이 필요하죠.
체인링크와 협업하고 그레이스케일 신탁에 포함되는 등 호재뉴스가 많아 가격도 크게 올랐어요.
유통물량기준 시가총액이 13조8000억 원으로 간밤에 9위까지 올랐다가 지금은 11위를 기록하고 있어요. 유통물량이 총물량의 3%에 불과해요. 락업된 물량과 발행예정 물량을 포함한 전체 시가총액이 무려 434조 원에 달해요. 알트코인 전반의 가격상승과 NFT 열풍, 기관의 매입등으로 가격이 크게 올랐어요. 앞으로 시장에 나올 물량이 많다는 점은 고려해야 겠어요. 일정을 꼼꼼히 챙겨봐야죠. 최근 가격이 급등한 이유중 하나는 중국에서 인기가 있기 때문이죠.
*[핫! 코인]은 시장의 관심이 뜨겁게 달아 오른 코인을 다룹니다. 뜨거운 코인이 무엇인지, 왜 뜨거운지 설명할 뿐입니다. 매입을 권유하는게 아닙니다. 알트코인 투자는 스스로 다양한 정보를 챙겨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