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구찌를 비롯한 다수의 명품 패션 브랜드 역시 대체 불가능 토큰(NFT)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5일(현지시간) 보그 비즈니스에 따르면 구찌는 최근 NFT 출시에 대해 “시간 문제”라고 말했다. 보그 비즈니스는 복수의 업계 소식통을 인용하며 다른 명품 패션 브랜드들도 NFT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보도했다.
패션 컬렉션 플랫폼 느노(Neuno) 대표 나탈리 존슨은 현재 NFT를 출시하기 위해 5개의 럭셔리 패션 하우스와 일하고 밝혔다. 존슨은 “우리는 모든 것에 연결되는 3D 옷장을 만들고 싶다”며 “예를 들어 누군가 우리 사이트에서 제니퍼 로페즈가 입은 베르사체 드레스를 살 수 있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느노는 대퍼랩스의 플로우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존슨은 “고객들이 신옹카드로 NFT를 살 수 있게 돼 암호화폐를 갖고 있을 필요가 없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NFT는 특정한 수집품에 연결된 디지털 인증서 또는 토큰이다. 지난달 비플의 NFT 중 하나가 6900만 달러(한화 775억원)에 낙찰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댑레이더닷컴에 따르면 지난 한달동안 3억 달러(한화 3373억원) 이상의 NFT가 거래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