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탈중앙화 거래소(DEX) 팬케이크스왑(CAKE)이 8일(현지시간) 20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고가에 도달했다.
팬케이크스왑은 뉴욕 시간 8일 오후 1시 59분 코인마켓캡에서 24시간 전 대비 18.97% 오른 20.90달러를 가리켰다.
뉴스BTC에 따르면 팬케이크스왑은 자신들이 탈중앙화 거래소의 대명사로 불리는 유니스왑 보다 빠르고 저렴한 대안이라고 선전한다. 유니스왑이 출시된 지 2년 반 지난데 비해 팬케이크스왑은 1년 반 전에 등장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에 잠긴 팬케이크스왑의 전체 가치도 244억달러로 증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팬케이크스왑은 BSC에서 구동되는 탈중앙화 거래소로 자동화된 시장조성자(AMM) 모델을 사용해 주문을 처리한다. 이는 전통적 거래소에서 볼 수 있는 매수자와 매도자를 연결해주는 주문대장 모델과 다른 방식이다.
코드 분석에 의하면 팬케이크스왑은 여러 면에서 유니스왑을 모방했지만 유니스왑에 없는 추가 기능도 보유하고 있다. 유동성 제공자 토큰의 스테이킹을 통해 CAKE 토큰을 벌 수 있을 뿐 아니라 CAKE 토큰의 스테이킹으로 더 많은 CAKE 토큰 내지 다른 BEP20 토큰을 벌 수 있다는 점이 하나의 사례로 지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