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도지코인 가격이 500원대를 회복했어요. 샐럽들의 강력한 지지 발언과 도지에 대한 팬심의 결합이 갈수록 단단해 지고 있어요. 코인베이스같은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고도 가격이 강세를 보이고 있네요. 래딧에서는 42센트 회복을 자축하며 ‘가즈아 1달러’를 외치는 목소리가 커지는 중 이예요.
도지코인으로 돈을 벌어 갤럭시 21을 샀다는 자랑도 보이는 군요. 머스크 트윗에 이어 마크 큐반의 트윗이 나왔어요.
미국 프로농구(NBA) 댈러스 매버릭스 구단주인 마크 큐반은 도지코인의 열렬한 지지자예요. 마크 큐반은 트위터를 통해 도지코인이 화폐로 성공할 것으로 예측했어요. 더많은 재화와 용역(거래)를 위해 도지코인을 선택한다면 도지는 유용한 화폐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어요.
마크 큐반은 자신의 구단에서 도지코인으로 기념품 등 각종 물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했죠. 도지코인을 결제용 화폐로 쓰도록 한 것이죠. 도지코인은 해마다 50억 개 이상이 추가로 발행돼요. 투자자들은 과다한 발행량을 도지코인 가격에 나쁜 영향을 주는 단점으로 생각해요. 마크 큐반은 이런 도지코인의 특성을 화폐로 사용하기 유용한 장점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엘론 머스크도 과다한 소유 집중을 문제로 삼았지 발행량이 늘어나는 것은 지적하지 않았어요. 엘론 머스크가 8일 SNL에서 어떤 말을 할 지 궁금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