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에 대해 부정적인 트윗을 잇따라 올리고 있다. 17일 새벽 한 트위터 유저가 “비트코인 지지자(Bitcoiner)들은 다음 분기 큰 코 다칠 거야. 테슬라가 나머지 비트코인을 판 걸 보면 말야”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이 트윗에 “정말(indeed)”이라고 짧게 답했다. 앞서 머스크는 비트코인의 에너지 과소비를 지적하며, 테슬라 결제 통화를 철회한 바 있다. 그는 도지코인에 대해서는 처리 속도와 수수료 등이 개선될 경우 테슬라 자동차 결제에 이용할 수 있음을 시사하는 트윗을 올리기도 했다.
머스크의 이같은 발언은 한 트위터 유저가 “머스크는 도지코인을 선택했다. 왜냐하면 비트코인보다 여러 면에서 더 좋기 때문이다”라고 쓴 트윗을 리트윗하면서 나온 것이다.
또 다른 트위터 유저가 머스크에게 “왜 새로운 코인을 만들지 않는가?”라고 묻자, 그는 “도지코인이 (성능 개선을) 할 수 없을 경우에만. 다른 것을 창조한다는 것은 매우 골치 아픈 일(Big pain in the neck to create another one)”이라고 답했다.
한편 머스크는 지난 2019년부터 도지코인 개발자들과 접촉, 개발 지원을 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도지코인 개발팀의 로스 니콜은 “머스크가 도지코인 개발자들에게 접근, 자금을 지원하겠다고 제안했다”며 “2019년부터 머스크와 개발자들이 이야기를 시작했다”고 말했다.
니콜은 “머스크는 더 많은 트랜젝션을 처리하도록 개발자들을 독려했다”며 “상당한 자문과 (유무형의) 지원을 투입했다”고 말했다. 니콜은 머스크의 자금 지원은 정중히 거절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