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로버트 라이시 미국 전 노동부 장관겸 경제학자가 자신의 트위터에서 일론 머스크 테슬라 대표가 “시장에 심각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고 5일(현지시간) 비판했다.
Elon Musk's antics on Twitter aren't funny. His tweets are having a serious impact on markets.
It's just another example of how billionaires get away manipulating markets without accountability.
— Robert Reich (@RBReich) June 5, 2021
그는 자신의 트위터에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는 재밌지 않다. 그의 트윗은 시장에 심각한 영향을 미친다. 이건 억만장자가 책임감 없이 어떻게 시세를 조종하는지 보여주는 또다른 사례일뿐”이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라이시는 이어 지난 1일자 월스트리트저널 기사 링크를 게시했다. 해당 기사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머스크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법원 명령을 2차례 위반했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한 것이다. SEC는 법원이 테슬라 변호사들에게 머스크가 트위터를 작성하기 전에 사전 승인을 받으라고 명령했다는 것을 언급했다.
머스크는 그동안 자신의 트위터를 이용해 특정 암호화폐를 펌핑시켜왔다. 지난 4월과 5월 초에는 그의 트윗 덕분에 도지코인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해 시가총액 4위까지 기록한 바 있다. 도지코인은 지난 달 8일 머스크가 SNL에 출연하기 전 최고 0.73달러를 달성했다.
?? –> ?
— Elon Musk (@elonmusk) June 5, 2021
지난 5일(현지시간)에는 성인용 NFT 크리에이터 플랫폼 컴로켓(CumRocket)의 암호화폐 커미스가 머스크 트윗 덕분에 급등했다. 커미스는 이날 최고 0.219달러를 기록했는데 이는 전날 기록한 0.06달러에 비해 3배 이상 급등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