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그레이스케일 인베스트먼트가 최근 20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자산을 추가했다고 15일(현지시간) 유투데이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11일 총 운용자산(AUM)이 335억달러라고 밝혔는데, 주말이 지나고 14일에는 자사가 관리하는 암호화폐 총액이 355억달러라고 공개했다.
Bybt의 자료에서는 그레이스케일의 비트코인 신탁(GBTC)에서 자금이 계속 유출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월간, 주간, 일간 단위 모두 유입이 계속되고 있는 종목은 라이트코인과 라이브피어 정도에 그쳤다.
이런 가운데 회사가 관리하는 암호화폐 자산의 총액은 오히려 증가한 것이다. 실제로 그레이스케일은 지난 주말 사이 비트코인 10억달러를 포함해 이더리움, 체인링크, 라이트코인, 지캐시 등 총 20억달러 이상의 암호화폐를 매입했다.
한편 GBTC의 프리미엄은 여전히 마이너스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GBTC 프리미엄은 지속적으로 하락해 마이너스 21%로 최저치를 기록한 후 5월 중순 이후 비트코인의 대폭적인 조정을 거치며 마이너스 4% 이상까지 회복됐다.
그러나 6월 들어 프리미엄이 다시 하락해 현재 마이너스 11.3% 수준으로 거래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