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마이애미는 그야말로 열광의 도가니였습니다.”
지난 5일까지 미국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2021 컨퍼런스’에 참석한 후 현지에 머물고 있는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는 행사에 대한 전반적인 인상을 이렇게 표현했다.
주 대표는 17일 오후 4시 블록미디어의 블록체인 교육 웨비나에 출연, 컨퍼런스의 이모저모와 함께 온체인 데이터에 대해 강연한다.
주 대표의 강연은 시차를 감안 16일 오전 사전 녹화로 진행했다.
주 대표는 “마이애미에서 여러 투자자, 헤지펀드 매니저 등을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며 “대형 펀드들은 FTX를 중심으로 생태계 확장에 나서고 있는 솔라나와 이더리움에도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주요 온체인 데이터들이 시장의 방향성에 대해 중립적인 위치에 있다”며 “금과 비교한 비트코인 밸류에이션을 따른다면 연말 10만 달러는 여전히 유효하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에는 ‘인생을 바꿔줄 핫코인 100’ 저자들도 출연한다. 프로메타 최창환 소장을 포함한 4명의 전문 기자들이 책에서 다 하지 못한 얘기들을 풀어 놓을 예정이다.
‘좋은 코인을 사는 법’, ‘스캠 코인 피하는 법’, ‘국내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은 유망 코인 투자법’ 등 ‘핫코인100’의 핵심 내용도 소개한다.
‘핫코인100’은 책 기획 단계부터 과학적이고, 합리적인 디지털 자산 투자를 목표로 했다. 전문 기자들의 현장 취재를 바탕으로 한 투자 노하우를 들여다볼 수 있다.
블록미디어의 교육 웨비나 시리즈는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발언으로 촉발된 “어른들을 위한 디지털 자산시장 제대로 알기” 캠페인의 일환이다. 참가비는 없으며, 웨비나는 블록미디어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한다.
# 디지털 자산시장 교육 웨비나 시리즈2
일시 : 6월 17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주제 : 합리적 투자의 조건
주제 및 연사
1. 온체인 데이터의 모든 것 : 크립토퀀트 주기영 대표
2. 핫코인100의 비밀 : 프로메타 최창환 소장 등 공저자 4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