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유명한 경제 블로거인 린 알덴(Lyn alden)이 비트코인 약세는 명백하게 중국 채굴업자들의 이전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린 알덴은 지난 10년간 비트코인 해시레이트의 최고치 대비 하락률을 공개하며 이같이 설명했다. 그래프에 따르면 최고치 대비 헤시레이트 하락이 클 때마다 가격 조정이 발생했다.
현재 비트코인 해시레이트는 최고치 대비 50%이상 폭락했다가 소폭 반등한 상태다.
A 10-year chart history of bitcoin hash rate drawdowns from all time highs. Weak price action combined with the apparent Chinese mining migration: pic.twitter.com/V5U2IJASkX
— Lyn Alden (@LynAldenContact) June 26, 2021
린 알덴은 올해 초 블로그를 통해 ‘비트코인을 투자해야 하는 3가지 이유’를 분석했다. 희소성과 네트워크 효과, 반감기, 이상적인 거시배경(정부의 통화 살포)을 투자 이유로 꼽았다. 린 알덴은 메크로 분석과 산업분석을 하는 블로그로 미국 월가에서도 명망이 높은 독립 애널리스트다.
헤시레이트는 비트코인 네트워크의 연산능력, 즉 컴퓨팅파워를 말한다.
채굴 업체가 집중돼 65%의 해시레이트를 가지고 있는 중국에서 채굴이 금지됨에 따라 업체들은 해외로 이전할 곳을 찾고 있고 이에 따라 헤시레이트가 급감한 상황이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