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강주현 기자] 잭 도시 트위터 대표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에 투자 안 한다”고 30일(현지시간) 말했다.
같은 날, 트위터는 이더리움 기반 대체불가토큰(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해당 NFT 컬렉션은 140개로, 대개 움직이는 트위터 로고나 이미지를 담고 있다. 트위터는 NFT 콜렉션을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밝혔지만, 사용자들은 이를 이더리움 기반 NFT 마켓플레이스 라리블에서 판매할 수 있다.
‘팩애니멀ETH(packanimalETH)’라는 개발자 겸 투자자는 도시가 이더리움을 투자하는 건 시간문제라고 말했다. 그러나 도시는 그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답했다.
도시는 현금과 비트코인에만 투자하겠다고 밝힌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로 유명하다. 그는 지난 6월 초 마이애미에서 열린 비트코인 컨퍼런스에 참석해 “나한테 다른 코인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언급한 바 있다.도시는 비트코인을 인터넷에 특화된 통화로 만들려고 하며 다른 암호화폐나 네트워크와는 관련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3월 자신의 첫 트윗을 NFT로 만들어 이더리움 기반 네트워크에서 290만 달러에 판매했다. 도시는 해당 기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기 전에 판매 자금을 비트코인으로 즉시 전환했다고 언급했다. 도시는 또 비트코인을 위해서라면 트위터와 스퀘어를 그만둘 수 있다고 말했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