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NFT(대체불가토큰) 관련 코인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최고점과 비교해서는 50%이상 하락한 상태지만 반등이 이어질 것인지 주목된다.
8일 오전 8시 23분 현재 업비트 거래량 상위 종목 5개중 이더이움을 제외한 4개 코인이 NFT 관련 코인이다.
엑스인피니티(ASX), 샌드박스(SAND), 플로우(FLOW), 디센트랄랜드(MANA) 등이다.
엑스인피니티는 디지털 펫 게임 프로젝트로 디지털 펫을 양육하고 거래할 수 있는 프로젝트다.
샌드박스와 디센트랄랜드는 가상 세계 속에서 활동하는 메타버스다. 메타버스에서 게임 또는 음악회 전시회 등을 개최할 수 있다.
게임, 미술, 상품거래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안에서 땅을 팔고 기업과 개발자들이 입주해 캐릭터와 랜드 각종 예술품 등을 NFT로 만들어 사고 팔 수 있다.
샌드박스는 게임에 강점이 있고 디센트랄랜드는 예술품 판매 등 종합적인 메타버스다.
플로우는 크립토키티를 만든 대퍼랩스가 만든 플레이그라운드로 대표적인 NFT 코인 중 하나다.
이들 종목의 주간 상승률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다.
NFT 관련 코인이 상승하는 이유는 낙폭이 컸던데다 관련 시장이 일시적인 유행이 아니라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3개월 간 가격 추이를 보면 엑스인피니티를 제외하곤 30~70% 수준 하락했다.
스포츠, 미술, 음악, 게임 등 오프라인 업체들이 블록체인 업계의 강자들과 손잡고 NFT 시장에 속속 진출하고 있는 것도 호재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