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이 유출되기 시작했다고 분석가 비트코인 아카이브가 13일 밝혔다.
그는 비트코인 순유출은 통상적으로 더 높은 가격으로 비트코인을 밀어 올리는 모멘텀으로 작용했다고 설명했다.
Exchange balances were declining for ~15 months. Will this trend resume? 🤔 pic.twitter.com/3ISEluk4xX
— Bitcoin Archive 🗄🚀🌔 (@BTC_Archive) July 13, 2021
위에 있는 차트에서 녹색은 비트코인 순유입량을 붉은 색은 비트코인 순 유출량을 보여준다. 선은 비트코인 가격이다.
거래소에 있는 비트코인 총보유량은 아래 차트에서 보듯이 15개월 동안 감소했다. 이기간 비트코인 가격은 상승했다. 최근 거래소 총보유량이 증가세를 보이면서 비트코인 가격이 하락했다.
거래소 총보유량이 증가하는 것은 비트코인을 매각하려는 공급량이 거래소로 유입되기 때문이다. 거래소 비트코인 총보유량이 다시 지속적인 감소추세로 돌아설 지 관심이다.
채굴업자들의 비트코인 보유량도 최근 증가하기 시작했다. 비트코인 가격상승을 기대한 채굴업자들이 비트코인을 시장에 내놓지 않고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