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암호화폐 카르다노(ADA)가 6개월 동안의 가격 다지기 후 사상 최고가 경신을 향해 상승 중이라고 11일(현지시간) 크립토브리핑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사상 최고가 2.47달러의 절반 이하까지 후퇴하면서 불안한 상태를 이어갔으나 최근 강한 저항 수준 돌파에 성공해 약세 전망을 무효화하고 더 높은 고점을 시험하고 있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카르다노는 1.78달러로 최근 24시간 동안 13.6% 올랐으며, 주간 상승률은 32.7%로 시가총액 톱10 종목 중 유니스왑(40.5%), 도지코인(37.1%)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시장에서는 카르다노의 이러한 상승세 배경으로, 이달 말 일본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비트포인트(Bitpoint)가 카르다노를 상장한다는 소식과 곧 완료될 알론조(Alonzo)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감을 꼽고 있다.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는 3월 중순 이후 계속됐던 카르다노의 약세 패턴이 무효화됐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카르다노에 대한 매수 압력이 강화되고 있다면서, 1.25달러 수준의 지지를 유지하는 한 강세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크립토브리핑은 일부에서 카르다노의 매수 압력이 공급 장벽으로 이어질 것을 우려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인투더블록의 분석 모델에 따르면, 1.88달러에서 1.93달러 사이 형성된 저항 수준이 최근의 매수 압력을 흡수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공급 장벽에 대한 우려는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