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리플(XRP)이 1달러를 돌파했다.
코인마켓켑에 따르면 12일 6시 현재 리플은 24시간 전보다 18.66% 상승한 1.01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리플이 1달러 이상에서 거래되는 것은 6월4일 이후 처음이다.
We’re excited to partner with GME Remittance to accelerate and scale payments from South Korea into Thailand, building on the RippleNet momentum in APAC where transactions are growing 130% year-over-year. https://t.co/aDeceLNIZY
— Ripple (@Ripple) August 11, 2021
리플의 가격상승은 알트코인 시장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아시아태평양(APEC) 지역에서 영업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리플은 트위터를 통해 한국 최대 비은행 송금 서비스 업체인 글로벌머니익스프레스(Global Money Express, GME)와 제휴를 맺고 한국에서 태국으로의 송금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는 SBI 리플 아시아(SBI XRP ASIA)를 통해 이뤄졌다.
리플은 이에 앞서 SBI 리플 아시아를 통해 일본과 필리핀 사이 결제를 위한 새로운 ODL 채널개설을 발표했다.
ODL 상품은 XRP를 이용한 송금으로 일본에서 필리핀으로 송금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이 크게 줄여준다.
리플은 외국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많은 APEC 송금시장에서 영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