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카르다노(ADA) 창시자 찰스 호스킨슨이 오는 금요일(13일) 카르다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가 탑재되는 알론조 하드포크 일정을 공개하겠다고 유튜브를 통해 밝혔다.
찰스 호스킨슨은 “일정 공개를 밝혀서 매우 행복하다”면서 “하드포크에 대해 매우 편하고 확신하고 있다”고 웃으며 설명했다.
카르다노는호스킨슨의 발언이후 하드포크를 9월12일로 예정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이 내용은 14일에 보충한 것입니다)
그는 “당장 발표할 수도 있지만 파트너들과 몇 가지 확인할 일이 있다”면서 “매우 긴 여행을 했다. 지금 이 순간이 오기까지 6년이란 세월이 흘렀다”고 소회를 밝혔다.
그는 알론조 하드포크가 단순히 플랫폼에 뭔가를 만드는 게 아니라 노드, 지갑, DB, 그리고 수 십 가지의 다른 구성요소들, 수 천 톤의 서류, 수 백 명의 개발자, 포함시키거나 제외할 수 천 가지 요소들을 모두 종합적으로 통합처리해야 하는 지난한 작업이었다고 소개했다.
그는 “알론조 하드포크를 런칭해도 매우 안정적이고 좋아 보인다”면서 “개발인프라를 구축하고 파트너들이 필요한 작업을 마치고 온보딩하는데 필요한 시간이 있다”고 설명했다.
카르다노는 늦은 개발 속도로 “말만 많고 실체가 없는게 아니냐”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카르다노는 알론조 하드포크의 성공 기대감에 힘입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