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앞두고 있는 카르다노(ADA)의 스테이킹 지갑 수가 최근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고 18일(현지시간) 핀볼드가 보도했다.
카르다노 데이터를 제공하는 풀툴(Pooltool)에 따르면, 이날 현재 카르다노의 스테이킹 지갑은 75만4978개로 집계됐다. 이는 두 달 반 전인 6월 3일 이후 14만6506개의 지갑을 추가해 25% 증가한 수치다.
카르다노의 지갑 수 증가는 9월12일 예정된 알론조 퍼플(Alonzo Purple) 업그레이드에 대한 시장의 기대감에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업그레이드 일정 발표 후 카르다노는 상승세를 지속해 2달러를 넘어서 시가총액 650억달러를 돌파했다.
핀볼드에 따르면, 카르다노는 암호화폐 스테이킹의 선두 주자로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최근 들어 카르다노의 스테이킹 서비스는 대부분의 투자자들에게 개방됐으며, 일부 주요 거래소에서는 카르다노 스테이킹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미국의 경우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Kraken)을 통해 이용자의 카르다노를 제공하고 지분에 해당하는 수익을 올릴 수 있다.
업그레이드에 대한 기대감으로 강한 상승세를 이어갔던 카르다노는 이날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대부분 주요 종목들과 함께 하락세로 돌아섰다.
코인마켓캡 자료 기준 카르다노는 뉴욕장 출발 전 7.06% 하락한 1.95달러를 기록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