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이 5만 달러 저항선에서 또 한 번 물러섰습니다.
미국의 8월 고용지표는 예상보다 훨씬 좋지 않았는데요. 연준의 조기 테이퍼링 가능성은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금 가격이 오르고 디지털 자산 시장에도 호재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비트코인이 5만 달러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알트코인으로 분산된 투자 에너지가 집중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플랜B가 예측한 9월 비트코인 10만 달러, 그 막전막후를 JJ 기자의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 플랜B 과감한 예측 “9월 비트코인 10만달러”
5월 급락장 이후 정말 신들린 것 같은 예측력을 보여준 플랜B. 그가 9월 비트코인 가격으로 100K, 10만 달러를 예상했습니다.
# 비트코인 가격 모델 S2F 들여다보니…
플랜B가 주장하는 비트코인 S2F 모델을 찬찬히 들여다봤습니다.
S2F 모델은 금 시장은 바탕으로 합니다. 계산 방법도 간단합니다. 현재 시장에 있는 금의 총량(가격)을 새롭게 채굴되는 금의 양(1년 기준)으로 나눈 겁니다.
이 원리를 비트코인에 그대로 적용한 겁니다. JJ 기자가 S2F 모델을 자세하게 설명해드립니다.
# 불꽃놀이냐, 단기조정이냐
월가의 주요 기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 투자 사실을 발표할 것이라는 주장과 알트코인 비중이 높아 시장에 거품이 있다는 JP모건의 경고가 충돌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5만 달러 앞에서 거듭 후퇴하는 상황. 앞으로 가격 방향은 어떻게 될까요?
# 원숭이 캐릭터 NFT가 6천만원
솔라나 기반의 게임 ‘스타 아틀라스’가 코인 세일즈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아틀라스, 폴리스 두 코인은 게임머니와 거버넌스 코인 역할을 합니다.
솔라나와 전략적 관계에 있는 FTX에서 이 두 코인은 IEO 가격 대비 100 배나 높은 가격에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게임+NFT+플레이 투 언(Play to Earn) 개념을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 연준, 조기 테이퍼링은 물 건너 갔다
8월 미국의 신규 고용이 월가 예상치의 절반에도 못미쳤습니다. 연준의 조기 테이퍼링 가능성은 현저하게 줄어들었습니다.
테이퍼링을 못하게 되면 오히려 문제가 될 수도 있습니다.
# 알트코인 최후의 승자는 누구?
카르다노, 솔라나 등 이더리움 킬러 진영의 약진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비트코인 도미넌스가 떨어지면서 알트코인 과열에 대한 우려도 나옵니다.
디지털 자산시장 업계에서 합종연횡도 재미있는 이슈 입니다. 부테린은 비트코인 근본주의자인 잭 도시를 저격하고, 도지코인과 협력을 시사합니다. 도지파더 일론 머스크가 호응하기도 했죠.
반면 카르다노의 찰스 호스킨슨은 이더리움을 맹공격하면서 솔라나와는 같이 뭔가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합니다.
디지털 자산시장의 영웅호걸이 펼치는 협력과 경쟁의 드라마를 정리했습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크립토 마이클이 지목한 9월 급등 가능성 있는 5개 알트코인 … 코스모스와 체인링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