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코인게이프가 9일 세계 최대 암호화폐 지수 운용사인 비트와이즈 자산운용이 대형 알트코인 인덱스 펀드 ‘ex BTC’를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이 인덱스 펀드는 비트코인을 넘어선 기관투자가들의 알트코인 투자수요를 대상으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덱스 펀드의 구성 코인은 이더리움(ETH), 카르다노(ADA), 솔라나(SOL), 체인링크(LINK), 비트코인캐쉬(BCH), 폴리곤(MATIC), 라이트코인(LTC), 유니스왑(UNI), 스텔라(XLM) 등의 알트코인이다.
이 중 ETH가은 68.5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ADA가 15.43%로 2위, 솔라나SOL가 5.49%로 3위를 차지했다.
이회사 최고투자책임자(CIO) 매트 호건은 “고객들의 요구로 알트코인 인덱스펀드를 만들었다.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알트코인에서 일어나는 역동적인 발전에 흥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의 시장점유율은 지난 일년간 60%대에서 40%대 초반으로 떨어진 상태다.
인덱스에 포함된 알트코인들은 탈즁앙금융(DeFi)과 대체불가토큰(NFT)분야에서 크게 부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와이즈는 펀드의 모든 자산을 코인베이스의 커스터디 서비스에 맡기고 투자자는 전문투자자를 대상으로 한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