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중국 중앙은행의 암호화폐 강력 규제 계획이 전해진 후 중국 시장의 영향이 가장 큰 후오비(Huobi)와 OKEx의 토큰이 폭락했다.
24일(현지시간) 코인360 자료에 따르면, 중국 정부의 규제 소식에 암호화폐 시장 전반이 큰폭으로 하락하는 가운데, 후오비토큰(HT)과 OKB의 매도가 급증하면서 두 종목 모두 20% 이상 가격이 후퇴했다.
크립토브리핑은 후오비와 OKB는 중국에서 설립된 거래소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최근 중국의 암호화폐 금지 조치에 가장 큰 타격을 받았다고 전했다.
후오비는 7월20일 7.40달러로 바닥을 기록한 후 9월6일 17.70달러까지 상승했으나 이날 강한 매도세로 인해 10달러 이하로 떨어졌다.
OKB는 일주일 전 20달러에 도달했으나 이날 장중 한때 13달러까지 폭락 후 낙폭을 줄이지 못하는 모습이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전날 “역외 거래소가 국내 거주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포함한 모든 암호화폐 관련 거래는 불법 금융 활동”이라고 발표했다.
이전보다 강력해진 중국의 암호화폐 불법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 대부분 종목이 큰폭의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세계 최대 이더리움 채굴 풀 중국 서비스 중단 … 스파크풀, 네트워크 20% 비중 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