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밈주식 게임스탑 열풍을 일으켰던 커뮤니티 레딧(reddit)의 주식 토론방 월스트리트베츠(WSB. WallStreetBets)가 암호화폐를 다루는 토론방인 암호화폐 서브레딧(Crypto Subreddit)을 만들고 활동에 들어갔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디크립토는 25일 전통적으로 암호화폐에 냉담한 태도를 보여왔던 월스트리트베츠가 비트코인과 다른 알트코인으로 영역을 확대했다고 보도했다.
월스트리트베츠의 사용자(bawse1)는 “그것(WallStreetBets cryptocurrency)은 월스트리트베츠와 같은 커뮤니티이고 당신이 월스트리트베츠에서 사랑한 같은 일을 할 것이고 동일한 사람들이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WSB 포럼은 올해 초 게임스톱 주식 매입을 통해 이 주식을 공매도한 헤지펀드를 굴복시키며 개미들의 반란을 통해 밈주식 열풍을 일으켰다. 현재 회원은 1100만 명에 육박한다.
WSB 포럼 중재자들은 그동안 암호화폐를 ‘사기에 취약한 다른 가치 없는 증권’과 함께 취급하며 암호화폐를 다루지 않는다는 내부 규약을 지켜왔다.
토론방을 찾으려면 레딧에서 ‘WallStreetBets cryptocurrency’를 검색하면 된다.
레딧에는 이미 암호화폐에 관한 수많은 커뮤니티가 활동하고 있다.
월스트리트베츠의 암호화폐 토론방 개설은 증시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커뮤니티가 암호화폐에 문을 열었다는 의미가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