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트위터가 비트코인 이체를 위해 손을 잡은 스트라이크사의 잭 말러가 전 세계의 수 천 명으로부터 비트코인으로 팁을 받았다고 공개했다.
트위터는 지난 24일부터 트위터 계정에 비트코인 지갑 주소를 올리고 이를 통해 창작자들에게 팁을 줄 수 있도록 허용했다.
잭 말러의 스트라이크사는 라이트닝 네트워크 기술을 이용한 치보 지갑을 통해 엘살바도르 사람들이 비트코인으로 송금과 결제를 가능하게 한 회사이다.
트위터는 이 회사의 기술을 이용해 비트코인 송금을 가능하게 했다.
Since launch, I’ve received thousands of Tips from all over the world.
Different countries, services, wallets, currencies, etc.
One single open standard uniting us all.#Bitcoin is not another monetary network in the world, #Bitcoin is the monetary network for the world. pic.twitter.com/t05a8XkV6n
— Jack Mallers (@jackmallers) September 27, 2021
잭 말러는 당시 이같은 사실을 공유하며 엘살바도르로 비트코인을 송금하는 동영상을 올렸다. 그는 트위터와 스트라이크의 협력은 세계에서 가장 좋은 송금 사례를 경험하게 해준다고 자랑했다.
그는 27일 트위터에 송금 기능을 런칭한 이후 전 세계에서 이를 이용한 수 천 건의 팁을 받았다고 트윗했다. 다른 나라와 다른 서비스와 다른 지갑과 다른 통화로 받았다고 밝혔다.
개방된 단 하나의 기준(비토코인)이 우리를 하나로 만들었다고 강조헀다.
그는 “비트코인은 세계에 있는 또 하나의 통화 네트워크가 아니라 세계를 위한 유일한 통화 네트워크다”고 말했다.
그는 미국 인권재단(HTF. Human Rights Foundation)에 10달러를 제외한 모든 팁을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