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권승원 기자] 암호화폐 시장이 기대하던 10월 랠리(Uptober). 강력한 비트코인 엔진을 장착하고 순항 중입니다.
비트코인은 55K를 돌파한 후 숨고르기에 들어갔는데요. 많은 전문가들이 말하는 ‘약속의 시기’가 다가온 것인지 투자자들 마음은 설레기만 합니다.
지난주 블록미디어 기사 중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뉴스들을 정리했습니다.
# 역시 비트코인이다!
비트코인에는 호재가 가득했습니다. 지난달 비트코인을 법정화폐로 채택한 엘살바도르를 기점으로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점점 더 현실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 비트코인 선물 ETF 기대감…소로스 펀드도 비트코인 투자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조만간 비트코인 선물에 기반한 ETF를 승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트코인 현물에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선물에 투자하는 것이지만 투자 저변을 넓히는데 일조할 가능성이 큽니다.
헤지펀드계의 전설 소로스 펀드도 비트코인 투자를 확인했습니다. 2조 달러가 넘는 시총을 더 이상 무시할 수는 없겠죠.
# 헝다 사태와 중국의 암호화폐 탄압
중국의 부동산 재벌 헝다 사태는 여전히 시장의 관심거리인데요. 중국의 암호화폐 포기 결정으로 암호화폐 산업지형도 달라지고 있습니다. 중국이 버린 암호화폐 시장과 채굴산업을 다른 나라에서 노리고 있기 때문이죠.
# 알트코인 테마
비트코인이 주도하는 상승장에서 P2E(Play to Earn) 선두 주자인 엑시인피니티(AXS)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습니다. 메타버스, NFT, 디파이 등 알트코인 테마주들도 시장의 주목을 받은 한 주를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