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석유 개발 업자가 천국에 갔습니다. 천사는 “천국에 사람이 너무 많아서 당신은 있을 곳이 없다”고 했습니다.
업자는 천국 사람들한테 한 마디만 하게 해 달라고 했습니다. 천사는 업자의 말을 들어줬습니다.
석유 개발 업자는 천국 사람들에게 큰 소리로 이렇게 말했습니다.
“지옥에 큰 유전이 발견됐다!”
이 말을 들은 천국 사람들 중 지상에서 석유 개발 업자로 일했던 사람들이 앞다퉈 지옥으로 달려갔습니다.
천사는 “당신 참 현명하군요. 이제 천국에 살 수 있겠네요”라고 말했습니다.
이 석유 개발 업자는 잠시 생각을 하더니, “천사님 저도 지옥에 가야겠어요. 제가 만든 이야기에 업자들이 저렇게 선뜻 나서는 걸 보니, 지옥에 정말 큰 유전이 터진 것 같아요. 안녕히 계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우루루 뛰어간다고 무작정 따라나서면 안됩니다. 시장에는 항상 ‘바보’가 있습니다. 내가 ‘시장의 바보’가 아닌지 돌아보게 됩니다.
월가는 이번 주부터 3분기 어닝시즌에 돌입합니다. 기업들의 수익 전망치가 2분기 보다 좋지 않습니다. 경기 둔화 조짐도 나타나고 있죠.
골드만삭스는 미국의 올해와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습니다.
치솟는 에너지 가격, 중국의 전력난, 여기에 공급망 병목 현상에 의한 인플레. 거시 경제적인 위험 요소가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연준이 경기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테이퍼링과 통화정책 정상화를 순조롭게 할 수 있을까요?
위험에 대비하는 월가는 대체 투자 자산을 찾기에 분주합니다. 디지털 자산도 그 중 하나죠.
비트코인 가격이 56K에 안착할 수 있을 지 주목 됩니다. 비트코인 선물 ETF는 곧 승인을 받을 것 같은데요.
지난 주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서는 제3세력의 대규모 매수가 있었습니다. 비트코인 선물 ETF와 관련된 것인지 추정만 할 뿐 입니다.
“루머에 사서 뉴스에 팔라”는 말이 있죠.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이 났다는 뉴스가 나오면 비트코인 가격은 조정을 받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JJ 기자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방송 보기
유튜브 바로가기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제3세력, 비트코인 선물 대거 매수…ETF 관련성 주목–CME 주간 미결제약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