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글로벌 금융시장이 인플레, 유가급등, 금리상승, 강달러로 고민에 빠졌습니다.
대체 투자처를 찾는 움직임도 활발합니다. 금과 함께 디지털 골드인 비트코인도 그 대상 중 하나입니다.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몬 CEO는 비트코인 회의론자죠. 그는 “비트코인은 가치가 없고, 2100만 개만 채굴한다는 것도 못믿겠다”고 말했습니다.
JP모건은 암호화폐 전담 조직에서 “고객이 원하면”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도와는 줍니다.
비트코인을 믿어야할까요?
프랑스 수학자이자 철학자 파스칼은 신의 존재를 색다른 방식으로 증명했습니다.
“나는 신이 있는지, 없는지 모르겠다. 그러나 만약 신이 존재하는데 내가 현세에서 신을 부정하면, 사후에 지옥에 갈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나는 현세에 신이 있다고 믿는 것이 유리하다(안전하다). 고로 신은 존재한다.”
신을 믿어야할까요?
“비트코인이 대성공을 거둘지, 대실패를 할지 모르겠다. 그러나 만약 비트코인이 대성공을 거둔다면, 그 수익을 놓칠 확률이 높아진다. 따라서 비트코인에 대한 기술적인 논의들이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소액을 투자하는 것이 유리하다(안전하다).”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JJ 기자가 영상으로 정리했습니다.
(신의 존재 증명은 이해를 돕기 위한 비유입니다. 종교관과는 무관합니다.)
방송 보기
유튜브 바로가기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
수백만 Wix 상인 —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라이트코인등 12개 암호화폐 결제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