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권승원 기자] 10월 넷째 주. 최고의 뉴스는 비트코인 선물 ETF였습니다.
1호 ETF 프로쉐어즈 BITO가 거래를 시작하면서 비트코인은 67K 직전까지 가는 사상 최고가(All Time High)를 갱신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다소 어수선한 세계 경제 상황 속에서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 시장이 불장을 맞이했던 한 주 였습니다.
지금은 열기를 식히면서 다음 단계를 구상하는 모습인데요. 전반적인 분위기는 희망적입니다.
이번 주 블록미디어 기사 중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뉴스들을 정리했습니다.
#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과 첫 거래
비트코인 선물 ETF 승인과 함께 성공적으로 거래를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역대 최고가인 6만7000 달러를 터치했습니다.
# 비트코인 선물 ETF와 금 ETF
# 머스크의 재등장
# 비트코인이 전부가 아니다! 알트코인도 간다!
비트코인만 ‘비상’한 것은 아니였습니다. ‘알트코인 대장주’ 이더리움 역시 최고가를 갱신했습니다. 다른 알트코인들도 상승 기류를 타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 홀로 외로운 길을 걷고 있는 리플은?
상승세인 암호화폐 시장에서 증권거래위원회(SEC)와 소송으로 외로운 길을 걷는 리플에 대한 소식이 궁금하기만 합니다. 암호화폐 전문가들과 커뮤니티는 날을 세워 소송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리플은 부활할 수 있을까요?
# 성장을 위한 ‘성장통’
국내 4대 거래소들이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서를 제출했는데요. 업비트와 코빗은 고객 확인 절차에 들어갔습니다. 빗썸과 코인원은 신고서 승인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되는 걸까요? 우리나라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통은 아프기만 합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