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블룸버그는 비트코인이 주류가 됐다는 AP통신의 장문의 분석기사를 전제했다.
암호화폐는 총가치가 2조5000억달러에 육박해 시가총액 최고인 애플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2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가지고 있다. 금융기관들이 무시하기에는 너무 큰 규모다.
대부호 가문의 자산을 관리해 주는 패밀리오피스, 헤지펀드, 대형은행들이 비트코인 투자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와 페이팔등 IT거물들도 비트코인을 이용햘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비트코인 ETF가 거래를 시작했다. 투자자들은 상세한 내용을 몰라도 증권계좌를 통해 비트코인펀드를 살 수 있다.
월가가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벤 존슨 모닝스타 글로벌 ETF 리서치 이사는 “비트코인 ETF 시대가 도래하면서 월스트리트가 이전에는 할 수 없었던 방식으로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의 승자는 거래소와 자산운용사, 관리자들”이라고 덧붙였다.
대형 은행들도 몫이 있다. 투자매니저들을 위한 암호화폐 커스터디(보관서비스)를 시작했다. 씨티은행이 패밀리 오피스를 조사한 결과 23%가 자산 일부를 암호화폐에 투자하고 있고 25%는 암호화폐를 연구중이다.
사람들의 암호화폐 구매를 돕는 사업들도 생겨나고 있다. 코인베이스는 시가총액이 640억달러로 콜게이트, 페텍스, 포드자동차와 같은 기성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한다. 신세대 투자자를 증시로 이끈 로빈후드도 암호화폐거래 장터로 자리잡고 있다.
암호화페는 성장 초기일 뿐이고 어떤 기술 보다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많은 기회가 있다는 얘기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