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권승원 기자] 화려한 10월이었죠. 비트코인 선물 ETF 등장, 비트코인 사상 최고치, 그리고 이더리움의 최고치 도달.
비트코인이 조정을 받는 사이 이더리움이 4400 달러 대 고지를 밟았습니다.
공급망 문제, 인플레이션이 세계 경제 상황을 짓누르고 있는데요. 암호화폐는 ‘헷징자산’으로 오히려 주목도가 올라갔습니다.
이번 주 블록미디어 기사 중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뉴스들을 정리했습니다.
# 비트코인의 질주 뒤 이어진 소식들
비트코인 최고가 경신 뒤 조정을 받았죠. 향후 비트코인이 어떻게 될 것인지 분석 기사들이 주목을 받았습니다.
# 비트코인 선물 ETF 벌써 위기?
비트코인 선물 ETF는 이번 랠리의 스타트 버튼이었죠. 선물시장 구조 때문에 ETF 운용에 차질을 빚지 않을까 우려가 나옵니다.
# 비트코인만 가는게 아니다! 이더리움도 간다!
이더리움은 최고가를 다시 썼습니다. 낙관적인 분석들이 이어집니다. 공급량이 줄고, 생태계는 풍성해집니다. 이더리움이 비트를 앞지를 것이라는 이더 우선주의자들이 목에 힘을 줄 수 있겠습니다.
# 여전한 존재감, 일론 머스크
암호화폐 시장 최고의 ‘인플루언서’ 일론 머스크가 다시 등장했습니다. 돌발적인 발언으로 암호화폐 시장을 들썩이게 만들었죠. 신뢰감을 다소 잃는 듯 했습니다. 그의 존재감은 여전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장이 또 움직였습니다.
# 암호화폐 과세
2022년 시행될 암호화폐 과세에 대해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갔습니다. 세금을 좋아할 사람은 없죠. 그렇다고 피할 수는 더더욱 없습니다. 무엇이 투자자에게 유리한 방법일까요?
# 세계 경제 전망 어둡다
공급망 병목, 높은 인플레이션. 내년 세계 경제 전망이 좋지 않습니다. 인플레는 내년에도 경제를 힘들게 할 것 같은데요. 대체 투자를 찾으려는 움직임이 디지털 자산시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 알트코인도 갈테다!
암호화폐 투톱,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다른 알트코인들은 어떨까요? 저마다의 스토리로 밝은 투자자들을 손짓하는 알트코인들이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