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트위터 CEO 잭 도시가 비트코인이 트위터의 미래 주요 부분이 될 것이라고 언급한 후 트위터가 회사 내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 관련 팀을 구성하고 있다고 10일(현지시간) 블록웍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블록체인 인프라 관리를 담당하는 회사 인터체인 GmbH에서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으로 최근까지 근무한 테스 리너슨은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트위터 합류 소식을 알렸다.
인터체인 GmbH는 코스모스(Cosmos) 생태계의 핵심 구성 요소인 텐더민트(Tendermint), IBC 및 코스모스 허브(Cosmos Hub)를 유지 관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리너슨은 트위터 게시물에서, “팀을 구성하면서 암호화폐가 트위터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트위터가 암호화폐에 대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알아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그는 별도의 트윗에서, “트위터 크립토(Twitter Crypto)는 관련된 모든 작업을 지원하고 트위터에서 모든 블록체인의 핵심 센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블록웍스에 따르면, 트위터의 암호화폐, 블록체인 팀 구성은 지난 7월 트위커 실적 발표에서 잭 도시가 소셜 미디어 회사 및 주주와 가장 관련이 있는 세 가지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비트코인을 지목한 후 실행됐다.
도시는 당시 비트코인의 활용이 트위터 미래의 주요 부분이며, 관련 분야를 계속 연구하고 투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
같이 읽으면 좋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