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비트코인 60K가 무너진 후 가격 조정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재료가 있는 코인들은 계속 달립니다. 각자도생입니다.
특히 디지털 자산시장에서 시작한 NFT, P2E, 그리고 메타버스는 암호화폐 뿐 아니라 관련 주식 가격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이 와중에 40시간 가까이 셧다운이 된 클레이튼은 프로젝트 운영에 있어 근본적인 문제점을 노출했습니다.
이번주 클릭수가 높은 기사들을 모았습니다.
# 큰 사고 친 클레이튼
# 미국 정부, 암호화폐 규제 입장 담은 성명 곧 발표
미국 통화감독국(OCC)은 은행과 관련한 인허가권을 가진 막강한 규제 기관입니다. 여기 임시 국장은 암호화폐에 대해 부정적인 인물인데요. OCC는 곧 새로운 국장을 맞이하게 됩니다. 신임 국장 후보 역시 은행, 핀테크, 그리고 암호화폐에 대해 강력한 규제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 암호화폐 조정 끝나지 않았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디지털 자산시장의 조정은 언제 마무리될까요? 60K를 지키지 못하자 57K, 53K 등 지지선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럴 때는 시간이 약입니다.
[전문가 코멘트] 암호화폐 조정 아직 끝나지 않아 … 암호화폐 시가총액 $2.4조 향해 후퇴할 것 – 니콜라스 메르텐
# 단기 과매도 신호도 있다
산이 높으면 골이 깊습니다. 기술적으로는 과매도 신호도 보입니다.
한편 이더리움이 너무 많은 일을 한꺼번에 하려 한다는 비판도 나왔습니다. 잘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는 건데요. 다양한 시도가 오히려 좋다는 반론도 있습니다.
# 고래들은 계속 산다는데…
비트코인이 조정기에 들어가면 늘 나오는 뉴스입니다. 정말 고래가 사는 게 맞을까요? 고래들은 언제 팔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