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 장도선 특파원] 소셜 미디어 기업 트위터 설립자 잭 도시가 트위터 CEO직에서 물러난다. 비트코인 지지자로도 잘 알려진 그는 결제 회사 스퀘어 CEO를 겸하고 있다.
트위터는 29일(현지시간) 보도자료를 통해 도시의 CEO 사퇴 소식을 전하면서 회사 이사회가 만장일치로 트위터 최고 기술 책임자(CTC) 파라그 아그라왈을 새 CEO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 아그라왈의 CEO 임기는 즉각 시작됐다. 도시는 내년까지 임기가 남아 있는 회사 이사직은 계속 수행한다.
도시는 “나는 트위터가 이제 설립자들과 헤어져 앞으로 나갈 준비가 되어 있다고 믿기 때문에 회사를 떠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아그라왈은 인도 기술 대학(IIT) 컴퓨터 사이언스 및 엔지니어링 학부를 졸업하고 스탠포드대학에서 해당 분야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그는 2011년 트위터에 입사했으며 2017년부터 CTO로 일해 왔다.
트위터 CEO에서 물러난 도시의 다음 행보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일부에선 암호화폐 분야에서 보다 적극적 역할을 수행하게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코인데스크는 도시가 지난 8월 스퀘어의 한 부서를 통해 탈중앙 비트코인 거래소 구축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스퀘어는 최근 그 계획에 대한 보다 구체적 내용을 담은 백서를 발간했다고 전했다.
*이미지 출처: The B Word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