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솔라나 벤처스가 솔라나 네트워크기반 게임업체를 대상으로 1억5000만달러를 투자하는 펀드구성을 14일 발표했다.
외신들에 따르면 이번 펀드는 블록체인 게이밍 기술 제공업체 포르테(Forte)와 게임 전문 벤처캐피털 그리핀 게이밍 파트너스(Griffin Gaming Partners)가 함께 참여했다,
솔라나는 이미 게임업체 투자를 위해 거래소 TFX, 라이트 스피치 벤처 파트너스(Lightspeed Venture Partners)와 1억 달러 규모의 게임전문 펀드를 만들었다.
솔라나는 보도자료를 통해 펀드는 솔라나 생태계에 있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 디자이너와 빌더에게 투자한다고 밝혔다.
솔라나는 엑시인피니티(AXS)의 큰 성공과 NFT의 인기로 블록체인 기반의 플레이투언(P2E) 게임이 큰 인기를 얻으면서 많은 게임 제작자들이 솔라나를 찾고 있다고 설명했다.
솔라나는 이더리움보다 훨씬 많은 초당 6만5000 건의 거래 속도가 가능한 고성능 블록체인으로 2022년에 가장 기대되는 게임에 투자하기 위해 펀드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회사와 주주에게 대부분의 수익이 돌아가는 기존 게임과 달리 블록체인 기반 P2E 게임은 사용자들이 대부분의 이익을 가져간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