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비트코인닷컴이 22일 비자가 60개 크립토 플랫폼과 제휴해 소비자들이 8000만 개의 상점에서 암호화폐를 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쿠이 셰필드 비자 암호화폐 부문 대표는 19일(현지시간) NDTV와의 인터뷰에서 결제 분야 거물인 비자카드의 암호화폐에 대한 노력을 설명했다.
그는 비자카드에서 암호화폐 관련 업무를 하는 직원 수가 수 백 명으로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또 파트너인 암호화폐 플랫폼 수를 18개월 동안 두 배 이상 늘려 현재는 60개의 파트너쉽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파트너에는 거래소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FTX 등과 블록파이, 크립토닷컴 등도 포함돼 있다. 비자는 이들과 함께 카드를 출시해 전세계 8000만 개의 가맹점에서 소비자들이 암호화폐로 물건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쿠이 세필드는 “크립토 연동카드는 커피숍이나 세탁소 식료품점 등에서 직접 암호화폐를 받지 않고도 손쉬운 전환을 통해 암호화폐를 쓸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그는 “비자는 8000만 개 이상의 가맹점과 1만5000개 이상의 금융기관으로 구성된 우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암호화폐 생태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