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박재형 특파원] 올해 들어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진 ‘NFT’(대체불가토큰)이 구글 검색에서 처음으로 ‘크립토’(crypto)를 넘어섰다고 23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구글 트렌드에 따르면, 이번 주 들어 전 세계에서 ‘NFT’에 대한 검색량이 급증해 ‘크립토’ 검색량을 추월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NFT에 대한 대중의 관심 급증 배경으로 우선 나이키, 아디다스 같은 소비자 브랜드가 메타버스 NFT의 영역에 독자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는 점을 꼽았다.
또한 스눕독, 그라임스, 스티브 아오키, 밀라 쿠니스, 멜라니아 트럼프와 같은 유명인들이 자신의 NFT 컬렉션을 대중에게 홍보하고 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이와 함께 액시 인피니티(Axie Infinity)와 같은 NFT 게임들은 이용자들이 비디오 게임을 하는 동안돈을 벌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와 NFT에 대해 배우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