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오후 2시 20분 기사에 상품 그림 및 결제 화면을 추가하여 다시 전송합니다.
테슬라, 온라인샵 기념품 도지코인 결제 개시
[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테슬라의 온라인샵에서 일부 기념품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다.
통상의 온라인 구매와 동일한 방식으로 주문을 하고 결제 대금으로 도지코인을 이용한다.(상단 그림)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 CEO는 지난달 테슬라 상품에 대해 도지코인 결제를 지원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테슬라 온라인샵에서는 기가 텍사스 벨트 버클에 835 도지 가격표가 붙어 있다. 전기 자동차 모양의 사이버휘슬은 300 도지로 구매 가능하다. 어린이용 사륜 전기 자전거는 1만2020 도지다.
도지코인 결제와 관련한 상세한 안내도 제공 중이다. 도지코인 가격은 세금과 운송비가 포함된 것이다. Q&A 방식으로 도지코인 결제에 대한 궁금증에 답해주고 있다.
테슬라는Q&A에서 암호화폐 결제는 오직 도지코인만 유효하다고 명시했다. 도지코인으로 결제한 상품은 반환이 불가능하며 현금 환불도 안된다.
테슬라 전기차 홈페이지의 결제 코드에도 ‘암호화폐’, ‘도지코인’ 등이 포함돼 있어 주목을 끌었다.
일론 머스크는 지난해 2월 테슬라 회사 자금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면서 자동차 판매시 결제 대금을 비트코인으로 받겠다고 말한 바 있다.
머스크는 그러나 비트코인 채굴에 너무 많은 화석 연료를 사용한다면서 돌연 결제 방침을 철회했다.
이후 머스크는 도지코인에 대한 강력한 지지를 표명했다. 도지코인 개발자들과 수 년 전부터 교류하며 개발을 지원한 사실도 밝혀졌다.
머스크는 도지코인이 미래의 결제 수단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가 세운 우주 개발 회사 스페이스X는 도지코인으로 자금을 모아 달 여행용 로켓을 발사한다는 계획을 내놓기도 했다.
미국 최대 극장 체인인 AMC도 도지코인으로 영화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밈코인으로 시작한 도지코인이 실생활 결제에도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