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억만장자 마크 큐반이 “샤크 탱크를 제외하고 투자의 80%가 암호화폐와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샤크 탱크는 그가 출연하는 ABC의 투자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의 아이디어를 평가해 투자여부를 결정한다.
CNBC 메이크 잇은 댈러스 매버릭스의 구단주인 마크 큐반이 팟케스트(The Problem With Jon Stewart)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고 보도했다. 그는 댈러스 매브릭스의 입장권과 매점물품을 도지코인으로 결제토록 해 도지파더 일론 머스크와 함께 도지 열풍을 주도했다.
마크 큐반은 특히 DAO(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s)에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 DAO는 한 사람이나 실체에 의해 지배되지 않는 블록체인 기반의 집합체다. DAO의 규칙이나 거버넌스에 대한 모든 변경은 회원들의 투표에 의해 결정된다. 의결권 등을 행사하기 위해 투자자들은 일반적으로 DAO의 지배 토큰을 보유한다.
큐반은 “새로운 사업들은 이제 새로운 방식을 취하게 됐다”면서 “DAO로 게임 판도를 바꾸는 사업이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그는 특히 은행과 보험과 같은 산업이 이러한 신기술 덕분에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양한 디지털 코인과 NFT, 많은 블록체인 기업에 대한 투자로 암호화폐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는 암호화폐에 대한 열렬한 투자자이다.
그는 암호화폐가 아직 너무 새롭기 때문에 카지노 같다고 말했다. “인터넷의 초창기 같다”고 말했다.
그는 “지금도 똑같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1995년이다”고 강조했다.
큐반은 “암호화폐는 이해하기 어렵고 번거롭다. 그러나 10년 후에는 성공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경제를 창조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