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엘살바도르 비트코인 지갑을 지원하고 있는 스트라이크의 비트코인 지갑이 아르헨티나에서 출발한지 일주일만에 신규앱중 다운로드 1위를 기록했다.
스트라이크사의 잭 말러 CEO는 트윗을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공유했다.
Less than a week since our launch:
– #1 Top New App in Argentina
– #5 Finance App in Argentina
– #36 Overall App in ArgentinaThe best monetary network in human history is here, it’s open, and will disrupt the world quicker than anyone thinks.
Open networks win.#Bitcoin pic.twitter.com/5bQrLJ6pZN
— Jack Mallers (@jackmallers) January 18, 2022
그는 스트라이크 지갑이 아르헨티나 전체 금융 앱 중에서는 출범 일주일만에 5위에 올라섰고 아르헨티나의 모든 앱 중에서 36위를 차지했다고 말했다.
그는 “인류 역사상 가장 훌륭한 머니 시스템이 여기 있다. 열려있는 비트코인 시스템은 모든 이들의 생각보다 빨리 세상의 질서를 혁신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인플레이션과 경제위기를 여러 차례 겪은 아르헨티나 국민들은 스트라이크 앱에서 가치가 안정된 스테이블코인(USDC)과 비트코인을 통해 빠르고 싼 거래를 하고 저축을 할 수 있다.
현재 아르헨티나의 스트라이크 앱은 USDC만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나 잭 말러는 라이트닝 네트워크를 이용한 비트코인 네트워크라고 얘기하고 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10분에 한번 블록이 형성돼 거래가 이뤄지는 비트코인의 단점을 보강하기 위해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빠르고 값싸게 거래를 성사시켜주는 솔루션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