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James Jung 기자] YTN과 블록미디어가 20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후보들의 공약을 기반으로 만든 NFT가 수집가에게 매각됐습니다.
4일로 마감된 오픈씨 경매에서 안철수#1 NFT가 1 이더리움에 낙찰됐습니다. 안철수#1은 연금개혁 공약 발표 영상을 기반으로 한 것입니다.
YTN이 담은 해당 영상에서 안 후보는 다섯 가지 연금개혁 구상을 밝혔습니다. 안 후보는 4자 방송토론에서 “누가 대통령이 되더라도 연금개혁을 하겠다”는 후보들의 약속을 받아내기도 했습니다.
나머지 세 후보의 NFT는 대통령 선거일인 3월 9일 오후 6시까지 경매를 연장합니다.
이재명#1, 윤석열#1은 응찰이 들어왔으나 최종 낙찰까지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심상정#1은 응찰이 없었습니다.
세 후보의 NFT는 오픈씨를 통해 오는 3월 9일 오후 6시까지 경매를 통해 소장자를 결정합니다.
YTN은 이재명, 윤석열, 심상정, 안철수 후보의 후보 수락연설, 핵심 공약을 보도한 영상을 기반으로 NFT를 발행했습니다. 블록미디어는 NFT 발행에 대한 기술 자문을 맡았습니다.
블록미디어와 블록체인 기술 기업 커먼컴퓨터는 ‘모멘토스 : 우리의 선택이 역사가 된다’ 캠페인을 벌이고 있습니다. 모멘토스 커뮤니티에서 대통령 후보들의 공약을 검증하고, 토론하여 52장의 공약카드 NFT를 만드는 기획입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결정할 이번 대선에서 후보들의 말과 약속을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영구 각인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모멘토스는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모멘토스 참여하기
모멘토스 OpenSea: https://opensea.io/collection/2022presidentialelection
모멘토스 카카오톡: https://open.kakao.com/o/gxQrJQWd
모멘토스 텔레그램: https://t.me/Momentos2022PresidentialElection
모멘토스 트위터: https://twitter.com/momentos0309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