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코인베이스·크립토닷컴·FTX 등 광고 내보내”
[서울=뉴시스] 유자비 기자 =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로 꼽히는 미국프로풋볼(NFL) 챔피언 결정전 슈퍼볼의 광고 시장에 암호화폐 기업들이 뛰어들었다고 6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보도했다.
사안에 정통한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이스를 비롯해 크립토닷컴, FTX 등 암호화폐 기업들이 오는 13일 슈퍼볼 기간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슈퍼볼은 1억명이 넘는 시청자가 모여 광고 노출 효과가 큰 만큼 광고비가 천문학적이다. NBC방송의 30초 광고에 최대 700만달러(약 84억원)의 비용이 든다.
이에 내로라 하는 기업들이 광고를 내보내왔는데, 과거엔 인터넷 기업들이 광고 시장에 넘쳐났다면 이제는 암호화폐들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돈을 쏟아붓고 있다고 WSJ는 전했다.
FTX의 창업자 샘 뱅크먼 프리드는 “우리의 이름을 널릴 수 있는 방법”이라며 “장소 측면에서 더 세간의 이목을 끄는 곳을 찾기는 어렵다”고 밝혔다.
그동안의 암호화폐 투자 열풍에 힘입어 암호화폐 기업들은 큰돈을 벌었다. 지난해 벤처캐피털이 암호화폐 부문에 쏟아부은 돈은 사상 최대인 300억달러를 기록했다.
이미 암호화폐업계는 북미에서 스포츠 마케팅에 공격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올해 북미에서 암호화폐 기업들의 스포츠 후원액은 1억6000만달러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크립토닷컴은 지난해 가을 7억달러를 내고 향후 20년간 레이커스 홈구장의 명명권을 확보했고, FTX는 지난해 3월 NBA 마이애미 히트 홈구장 구장명을 1억3500만달러에 사들였다.
한편 오는 13일 LA 램스와 신시내티 벵골스는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제56회 슈퍼볼에서 맞대결을 벌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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