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글로벌 메신저 플랫폼 라인의 디지털 지갑과 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라인 페이 주식회사(대표이사 사장: 마에다 타카시)는 라인의 암호자산인 링크(LINK)로 일본 라인 페이 온라인 가맹점 일부를 대상으로 결제 서비스를 3월 16일부터 12월 26일까지 시범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범 운영 기간 동안 고객들은 라인 페이의 일부 온라인 가맹점에서 라인 포인트와 동일하게 수수료 없이 링크로 결제 할 수 있다. 라인 페이는 시범 운영을 한뒤 사용 가능한 온라인 가맹점을 넓히는 방안을 검토키로 했다. 이번 링크의 라인 페이 결제 수단 도입을 통해 새로운 결제 수단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링크의 범용성과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라인은 독자적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라인 블록체인(LINE Blockchain)을 바탕으로 암호자산 링크 생태계와 사용성을 확장하고 있다. 일본의 암호자산 거래소인 라인 비트맥스에서 링크를 포함한 암호자산의 거래 수수료 지불을 라인 페이 및 은행 계좌와 연동한 바 있다. 글로벌 블록체인 사업 자회사인 라인테크플러스는 라인 페이에서 링크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하며 현금없는 사회로의 전환에 기여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라인 페이는 추후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다양한 암호자산으로의 결제 도입에 대해 검토하고, 다양한 블록체인 관련 사업과 제휴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