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블록웍스는 유튜브가 NFT 통합에 주력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블록웍스에 따르면 닐 모한 유튜브 CPO(Chief Product Officer)는 블로그에 올린 글에서 2022년 NFT 계획을 상세히 설명하면 “NFT를 통해 제작자들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설명했다.
비디오 호스팅 플랫폼의 최고 제품 책임자인 닐 모한은 NFT가 “믿을 수 없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들이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방법으로 돈을 벌 수 있도록 한다”고 말했다.
모한은 “블록체인, NFT와 같은 신기술로 창작자들이 팬들과 더 깊은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그는 “팬들이 독특한 비디오, 사진, 예술 그리고 심지어 그들이 가장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들의 경험을 소유할 수 있는 검증 가능한 방법을 제공하는 것은 크리에이터들과 관객들에게 강력한 잠재력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유튜브가 이러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임을 암시했다.
블록웍스는 NFT는 본래 저작권을 새로운 소유자에게 이전하는 방법을 댓글을 통해 질의했으나 유튜브가 즉각 응답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수전 보이치키 유튜브 최고경영자(CEO)도 지난달 편지에서 NFT가 크리에이터들에게 또 다른 형태의 수익이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유튜브는 아직 블록체인 통합 계획에 대한 타임라인은 명시하지 않고 있다.
유튜브 블록체인 통합에 대한 논의는 경쟁사인 메타가 자사의 소셜 미디어 자산에 NFT를 통합했다는 보고에 이어 나온 것이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