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미디어 최창환 선임기자] 비트코인 매거진 등 외신들이 스트리밍 서비스 HBO 맥스가 다음주에 엘살바도르의 비트코인 비치에 관한 프로그램 일부를 공개한다고 트윗했다.
비트코인 비치로 잘 알려진 엘 존토는 서핑으로 유명한 인구 4000여 명의 엘살바도르의 어촌도시다.
엘살바도르 정부는 지난해 9월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도입하기 이전 일년동안 엘 존토에서 비트코인을 결제등 실생활에 쓰는 시범사업을 벌였었다. 엘살바도르는 이를 통해 비트코인을 법정통화로 도입하는게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JUST IN: 74 million subscriber HBO to release a segment about #Bitcoin Beach in El Salvador next week 🙌 pic.twitter.com/0m6usgxBun
— Bitcoin Magazine (@BitcoinMagazine) February 16, 2022
HBO 맥스는 AT&T의 자회사 워너 미디어 그룹이 만든 스트리밍 서비스로 북미와 라틴아메리카, 스페인과 북유럽에 걸쳐 740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HBO맥스를 통해 비트코인을 실생활에 사용하고 있는 모습이 생생하게 방송되면 비트코인에 대한 인식에 상당히 긍정적인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HBO 맥스는 한국 지사인 HBO 맥스 코리아에서 직원 채용 공고를 올리며 2022년 런칭을 준비하고 있다.
같이 보면 좋은 기사